•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지식.jpg
(지식재산평가센터 지식재산 가치평가 홍보 자료)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고준호)는 30일(화) 기업·기관 및 개인 등이 보유한 특허 등 잠들어 있는 유망 지식재산의 가치를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지식재산 가치평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평가센터는 11월 30일(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전 국제IP컨퍼런스와 12월 1일(수)부터 4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지식재산대전 행사에서 전시관 내 지식재산 가치평가 상담·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정부공인 발명의 평가기관 및 기술평가기관으로서 2001년 이래 첨단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학·바이오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재산 가치평가 업무를 수행해온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평가기관이다.


지식재산 가치평가 상담·홍보관은 전시장을 방문한 기업·기관 및 개인들에  기계·화학·바이오·전기전자·정보통신 등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식재산의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 기술성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상담 신청 기업 및 개인은 상담을 통하여 현장에서 즉시 지식재산 가치평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투자유치, 기술거래, 현물출자 등 다양한 용도의 지식재산 가치평가를 통해 보유한 기술 경제적 가치를 보다 객관적으로 산정할 수 있으며, 결과를 평가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현장 방문객 외에도 지식재산 가치평가에 관심 있는 기관 및 기업은 한국발명진흥회(www.kipa.org)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지식재산 가치평가 관련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사업안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이번 지원 사업 관련하여 지식재산의 가치를 강조하면서 우수한 지식재산을 보유한 기업 및 개인 등이 지식재산가치평가를 통해 투자유치, 기술거래 등 사업화에 활용할 수 있다.”라며, “한국발명진흥회는 여러 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신속하고 공정·신뢰할 수 있는 지식재산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10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평가센터, 잠들어 있는 지식재산 가치 상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