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한국발명진흥회(상근부회장 고준호)는‘2021년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에서 기술이전·거래 분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1년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은 공공 및 민간부문 연구개발 결과물이 기업에 이전·사업화돼 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산업을 창출하는데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상식은‘2021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의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한국발명진흥회는 민간거래기관 육성을 통한 민간-공공협력형 지식재산거래 활성화 등 ‘기술이전·거래 분야’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민간거래기관을 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민간-공공 협력형 기술거래 시장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지식재산거래 활성화 및 사업화 촉진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대학, 공공연구기관 및 기업 등의 우수 기술 및 특허가 산업계에 이전되도록 앞장서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지식재산거래 시장을 성장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2006년부터 2020년까지 4233건의 지식재산거래 누적 실적을 달성했다.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은 “앞으로도 대학, 공공연구기관 및 기업 등에서 발명한 우수 기술이 산업계에 이전되도록 힘쓰고 이를 통한 대한민국의 기술 사업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면서 “지식재산이 산업현장에 적극 활용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75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발명진흥회, ‘2021년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