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오화영 기자]   

7.고양시 자살예방센터, ‘다 괜찮아’ 심리지원키트 지원.jpg

 

경기도 고양시(시장 이재준) 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박선영)가 11월 20일 세계자살유족의 날을 기념해 ‘다 괜찮아, 유족심리지원키트’를 지원한다.  

   

‘세계자살유족의 날’은 자살로 소중한 사람을 떠나 보낸 자살유족들이 치유와 위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애도하는 날로서, 1999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매년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기념하고 있다.   

  

‘다 괜찮아, 유족심리지원키트’에는 고인과 이별 후 남은 자살 유족들이 자신과 가족에게 괜찮다는 위로를 전하고 고인을 건강하게 애도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물품과 손편지가 담겨 있다. 센터는 상담을 받고 있는 자살유족에게 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심리지원키트를 통해서 가족들이 고인을 기리며 따뜻한 위로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2월 개소해 자살유족을 위한 무료상담, 애도상담프로그램,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자살 유족 자조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자살예방센터(☎031-927-9275)로 문의하면 된다. 비대면 서비스인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www.goyangmaum.org)과 카카오톡 챗봇(고양시자살예방센터 검색 후 이용)을 통해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

  • 480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시 자살예방센터, ‘다 괜찮아’ 심리지원키트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