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지난 10월 30일 무안SW교육체험센터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SW교육체험을 관내 교육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무안 관내 학생과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었다. 참여한 교육가족들은 신청한 프로그램에 따라 3D펜과 로봇코딩, VR · AR 체험을 하였고, 교육가족들은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기술을 체험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가족과 함께하는 SW교육체험’ 프로그램은 무안SW교육체험센터의 특별과정으로 개설되었으며, 12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무안군의 교육가족들이 가족들과 함께 3D펜, 로봇 코딩, 드론 체험과 VR · AR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모집 하루만에 200명이 넘는 지원자가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악초 신〇〇 학생의 부모님은 “아이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을 놀면서 배우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었고, 무엇보다 가족과 함께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고 말했다.
 
김란 무안교육장은 “우리 무안 교육가족들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가족과 함께 SW를 경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 가족들뿐만 아니라 다른 무안 교육가족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2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교육지원청, 2021. 가족들과 함께하는 SW교육체험 성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