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장성공공도서관(관장 박영수)은‘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 동안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작가를 학교 현장에서 직접 만남으로써 학생들이 책과 한 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독서습관을 생활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지난 10월 22일 구본권 작가와의 만남 강연은 장성황룡중학교, 장성중학교에서 진행되었다. 2021년 장성공공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 청소년 부문 도서로 선정된‘유튜브에 빠진 너에게’를 주제도서로 하고 ‘미디어 사회 속에서 올바른 정보를 구분하는 법’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11월 2일 홍민정 작가와의 만남 강연은 북이초등학교, 약수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홍민정 작가의 저서 ‘고양이 해결사 깜냥’을 주제도서로 강연이 이루어졌으며 연계 독후활동으로 책표지 종이봉투 만들기를 함께 했다.
 
오는 11월 17일에는 ‘노랑이들’의 저자 조혜란 작가가 북일초병설유치원과 한마음자연생태유치원을 방문할 예정이며 11월 25일에는 ‘미술시간 마술시간’의 저자 김리라 작가가 분향초병설유치원과 중앙초병설유치원에서 1인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접 읽은 책의 작가 강연을 직접 듣게 되어 책 속의 내용을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었다. 강연을 통하여 마치 책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느껴졌다.”라고 밝혔다.
 
박영수 관장은 “작가를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9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