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 학부모회에서는 10. 16.(토)에 명덕초등학교 앞 해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바닷가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와 권역별 학부모 네트워크에서 계획하고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30여 가정 이상의 많은 가족이 함께하며 우리가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느끼게 해주는 배움의 기회가 됐다.

 

전날부터 비가 내려 행사 진행에 걱정이 많았으나 활동 시각에 잠시 비가 그쳐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처음에는 바닷가의 폐비닐, 폐밧줄 등의 많은 쓰레기양을 보고 놀랐지만 모두의 손길이 닿아 깨끗해져 가는 해변을 보았고, 모래에 깊게 파묻혀 혼자서는 끌어내기 힘든 쓰레기를 친구들과 힘을 모아 처리하는 모습을 통해 ‘함께’의 의미를 느꼈다.


장흥초 이〇〇 학생은 “저는 보물찾기를 좋아하는데, 힘은 들지만 쓰레기를 찾는 게 보물찾기처럼 재미있다. 제가 보물을 모으는 만큼 바닷가가 깨끗해져서 기분 좋다.”라고 말했다.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회장 최〇〇 학부모는 “쓰레기를 줍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레기가 만들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지구를 오염시키는 행동들을 멈추고,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하는 용기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김성호 장흥교육장은“궂은 날씨에 행사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님께 감사하며, 지역을 위해 좋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해주신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에도 감사한다. 교육을 통해 일상적인 환경 보존 활동이 가능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7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바닷가 환경 정화 활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