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10월 19일(화) 나주시청 앞, 남평읍, 성북동, 빛가람동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를 강화하고 아동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나주품愛서 도담도담’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아동과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나주교육지원청, 나주시청, 나주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여 아동‧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제 인도주의기구인 여성세계정상기금(WWSF)에서 2000년 11월 19일에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 제정된 것을 시작으로 우리나라는 2012년 아동복지법을 개정,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지정하여 1주일을 예방주간으로 명시하여 아동학대 예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불거지고 있는 아동학대 행위에 대한 범주부터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요령 등 아동학대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을 홍보하여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한 결연한 의지를 다짐과 동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하는 취지도 반영됐다.

 

캠페인에 참석한 나주시 주민생활지원과 아동보호팀 나○○ 팀장은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위기 학생 발생 시 유관기관 공조 방안에 대한 논의를 바탕으로 교육지원청․시청․학교․경찰․지역사회 유관단체 등이 파트너십을 구축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윤자 나주교육장은 “지역사회 아동과 관련된 유관기관의 협력으로 아동학대를 근절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우리 사회의 올바른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민주시민생활교육의 기본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아동학대는 시설 및 기관의 업무담당자만이 관계자가 아닌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계자로서 차세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아동을 보호하는 데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인 2021년 11월 19일(금)에도 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97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 관내 유관기관 합동 아동학대예방 캠페인,“나주품愛서 도담도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