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AI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가 13일 ㈜SIA 전태균 대표를 초청, 전 국민의 ‘AI대중화’를 기치로 내걸고 진행 중인 ‘궁금한 수요일-IT알못들을 위한 시간’ 신기술 시리즈 시즌 2 제 3회차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

 

AI빅데이터연구소 주최로 이날 오후 5시 교내 IT스퀘어 3층 통합뉴스센터에서 ZOOM과 생방송 호남대학교TV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특강에서 전태균 ㈜SIA 대표는 ‘인공위성으로 어떻게 창업을 하나요?’를 주제로 특강 참석자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호남대.jpg

 

SIA기업은 인공위성을 기반한 창업으로 국제 5위의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3년 만에 100억 원을 투자받아 현재 기업 가치는 700억 원에 달하고 있다.

 

전태균 대표는 1장의 인공위성 사진이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를 찍을 수 있는 기술 등 인공위성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사례들을 소개하는 한편, 인공위성기술에 기반한 미래직업 분야(무학여고 문유진 학생 질문) 등 현장 질문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AI빅데이터연구소 백란 소장은 “인공위성은 우리교육현장에서 매우 생소하고 접근이 어려운 영역인데, 전태균 대표의 강연을 통해 학생들의 학문적 분야를 보는 시야가 넓어지고 창의적 발상과 통찰력을 키우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총 4회차 일정으로 격주 수요일마다 진행중인 ‘궁금한 수요일-IT알못들을 위한 시간’ 시즌 2는 국내 최고의 현장 전문가와 교수들을 초빙, IT산업현장의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다뤄왔으며 오는 10월 27일 순천대학교 여현 교수의 ‘미래먹거리 산업과 스마트팜’을 끝으로 시즌 2를 마감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974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IT알못 시즌 2’ 인공위성과 창업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