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KSU 대한안전연합은 9월 25일 전라남도 장흥 탐진강 일대에서 「2021년 전라남도 환경 분야 비영리민간단체 환경보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참가자는 중앙당 정책위원회 김성 전군수, 장흥군의회 위등 의원, 김제승 의원, 광산구 의회 김재호 의원, 장흥 해양구조대 황인수 고문, 광산구 자원봉사센터 12명, ND스쿠버 다이빙 교육센터 김성필 대장 외 12 명, 총 50명이 참여하여 도심천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와 하천 정비 활동을 하는데 힘을 모았다.

 

장흥의 탐진강은 전남 3대강 중 하나로, 장흥 읍내를 관통하는 매우 중요한 강이다. 장흥에서 물 축제가 매년 열릴 뿐만 아니라 탐진강 둔치공원 부근은 토요시장으로 인한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의 발걸음이 잦은 곳 중 하나이다.

 

탐진강 및 지류 등 하천변에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와 비와 함께 흘러온 쓰레기 등이 방치된 곳이 적지 않다. 하천에 방치된 쓰레기는 수질 악화, 동식물 서식처 훼손, 미세플라스틱 등 환경과 건강에 피해를 초래한다. 대한안전연합은 수질 보전에 기여하고, 쓰레기 투기로 인한 환경문제를 환기하기 위한 취지로 이와 같은 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안전연합은 앞으로도 꾸준한 수계 정화활동을 통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없는 하천의 오염물을 제거함으로 수변 및 수계환경 개선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민과 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해양환경 지킴이 활동’과 ‘환경보호 활동’이 이루어져 안전한 수산자원 생태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앞장 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93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안전연합, 전남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환경 정화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