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9. 16.(목)에 진행되는 지역 시민단체(장흥항꾸네)와 장흥마을학교가 연대한 “환경 캠페인”을 지원하였는데 이날 행사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도 함께했다.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절박함을 가지고 장흥에서는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중 아이스팩을 수거·세척하여 지역의 상인들이 재사용하도록 하는 자원 순환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지역의 환경 보호 활동 홍보와 교육을 위해 장흥고등학교와 정남진산업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는데 많은 학생들이 가정에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모아 와서 친환경 나무칫솔과 교환하는 데 동참했다.

 

행사에 참여한 안○○학생은 “기후 위기의 심각해져 미래가 암담함을 느끼고 있었다. 나 자신부터 작은 실천이라도 하려고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 아이스팩 모으기 활동에 동참해서 기쁘고, 환경 캠페인 인증샷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라고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장흥에서 시작되는 환경실천 활동이 다른 지역에도 널리 전파되어 미래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평화로운 지구를 선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성호 장흥교육장은“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인 기후위기 극복 운동을 학생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뜻깊었다. 환경 실천 활동에 더 관심을 가지고 지역과 연대하며, 학생들에게도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교육에 힘쓰겠다.”라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2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 아이스팩 재사용 ‘환경 캠페인’ 활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