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문화포털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웹 페이지.jpg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이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공연 홍보 영상과 예매 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https://www.culture.go.kr/homeperformance)를 9월 6일(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일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은 홍보 기회가 많지 않았던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이 단체와 공연을 직접 소개하는 영상 20편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특별 서비스 페이지이다. 특별전 페이지에서 공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티켓 예매가 가능한 주소까지 함께 안내한다. 문화포털을 통해 사용자들이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와 영상으로 만나고, 공연 정보 확인 후, 원하는 공연을 바로 예매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문정원은 지난 5월, 공모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하반기 공연, 전시, 행사 등을 추진하는 문화포털 이용 문화예술단체 모집하였다. 연극, 클래식, 판소리, 전시 등 다채로운 분야의 문화예술단체를 선정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계 최전방에서 활약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며 대중들과의 공감대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은 총 20편의 영상 중 15편의 영상과 공연‧예매 정보가 우선 서비스된다. 먼저 서비스되는 15편의 영상은 클래식 분야의 앙상블리안과 문화예술인 심은별, 통의동클래식, DF예술단, 김포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 파리뮤직포럼과 문화예술인 박혜영, 판소리 분야의 동초제 판소리 감상회, 연극 및 음악극 분야의 극단 아름다운 세상, 극단 바라, 극단 에저또, 극단 상상집단 돛대, 극단 두리안컴퍼니, 전시 분야의 한길책박물관이다. 이어서 극단 조이피플, 꿈꾸는씨어터, 아신아트컴퍼니, 아트컴퍼니 행복자, 부산네오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체의 5편 영상은 9월 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문정원은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홍보 지원' 사업을 매년 진행 중이며,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 특별전 :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홈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향후에도 홍보 기회가 많지 않은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지속적인 발굴과 적극적인 홍보를 돕고, 국민들에게는 편리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734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소 문화예술단체의 다양한 공연정보,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