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1.jpg

서울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8월 22일 제18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자원을 절약하고 지구환경을 보전하는 생태행동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녹색(green) 걸음' 실행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는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 홍보를 통해 녹색걸음 실천을 대내·외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교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며, 각 부서별 ‘에너지 지킴이’ 위촉 및 일회용품(각종 휴지, 종이타월, 종이컵) 절감(2021년 절감목표액 전년 대비 20%)으로 탄소발자국 줄이기에 동참하는 것이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소속 전 직원에게 ‘순면 핸드타월'을 제공해 종이타월 대체용품 사용을 독려하고, ’에너지 지킴이‘ 활동을 통해 △각 부서 내 불필요한 조명 끄기, △대기전력 차단하기, △냉·난방 적정온도(여름철: 24℃~26℃, 겨울철: 18℃~20℃) 관리하기를 실천하고자 한다. 
 
권혁미 교육장은 모든 직원이 생태시민의 육성을 담당하는 교육지원청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나 먼저, 우리 먼저, 녹색(green) 걸음'을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뎌, 개인의 인식이 전환되고 조직의 문화가 바뀌는 생태행동 노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429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제18회 에너지의 날 '녹색(green) 걸음' 실행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