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조선대학교는 학생들이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자유로운 창작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CU INNO SPACE’를 구축하고 6월 24일 11시 개소식을 가졌다. 

 

조선대.jpg

 

개소식에는 민영돈 총장과 이대용 부총장, 김판구 IT융합대학장, 이민창 대학혁신사업지원센터장, 정일용 SW중심대학사업단장, 유민우 IT융합대학학생회장 등 교수, 학생 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및 SW중심대학사업의 지원을 받아 구축된 CU INNO SPACE는 IT 관련 전자공학부, 컴퓨터공학부, 인공지능공학과, 정보통신공학부로 구성된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에 조성됐다.

 

IT융합대학 1층 로비에 위치한 Creation space는 개인이나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는 개방형 창의 공간으로 55인치의 모니터 9개가 합쳐진 대형 모니터가 설치돼 프로젝트 수행 외에 학회나 전시회에도 활용될 수 있다.

 

Innovation space는 인공지능(AI), 증강현실(VR)을 체험하거나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기기를 갖췄다. 360도로 자유롭게 걷고 뛰며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Virtuix Omni Zone, VR과 AR이 혼합된 MR(Mixed Reality)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Hololens & Vive Zone 등이 마련돼 있어 AR 및 VR 체험과 창작물 테스트, 첨단기술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 IT 분야 체험 캠퍼스 투어 등 첨단기술과 관련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IT 융합대학 2층에 위치한 Maker space & 3D printer 공작실은 3D 프린터를 활용해 창작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창작 공간으로 3D 프린터를 이용해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출력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142㎡ 규모의 Education space는 교육 콘텐츠 축적을 위한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강의, 해커톤대회, 산학캡스톤 디자인 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선대학교는 오늘 개소한 CU INNO SPACE를 첨단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 창작·체험·구현 공간으로 특화해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교육에 활용할 뿐 아니라 연구 개발과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점차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민영돈 총장은 ‘실패는 젊음의 특권이기도 하다. CU INNO SPACE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우리 학생들과 지역민들이 창의적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체댓글 0

  • 426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선대, 첨단 기술 교육 공간 ‘CU INNO SPACE’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