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1.jpg

 

경북 김천 농소유치원(원장 우윤숙) 유아들은 5월 17일(월) 온통놀이를 실시했다. 

 

온통놀이는 ‘온(溫)종일 신나는 놀이로 통(通)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유아 스스로 놀이를 주도하고 몰입하는 경험을 통해 행복감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함이며,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인 유아중심, 놀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충분한 몰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3시간 동안 운영됐다. 

 

각 교실과 특별실을 편백 놀이터, 재활용 놀이터, 미술 놀이터, 쉼 놀이터, 신체 놀이터로 꾸며 각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입장 전 후 소독을 철저히 실시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놀이가 끝난 후 급식소 앞에 설치된 ‘어떤 놀이가 제일 좋아?’판에 제일 즐거웠던 놀이터에 스티커를 붙이도록 해 유아들의 반응을 파악했으며, 다음 달 온통놀이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농소유치원 열매반 유아는 “이거 내가 먹었던 우유같은데? 이걸로 던지기 하니까 재밌다.”라고 말했고 새싹반 유아는 “선생님, 여기 블록 천국 같아요. 매일매일 올래요!”라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앞으로 농소유치원은 매월 온통놀이를 실시해 유아들이 온전히 놀이에만 몰입하는 행복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793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 농소유치원, ‘온통놀이의 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