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지난 14일 초·중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 20명을 대상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구성원의 자발성을 기반으로 학생의 배움과 학교교육 혁신을 위해 교원이 함께 학교를 학습 조직화하여 공동연구, 공동실천을 통한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집단지성의 전문성을 신장하여 교육과정, 학교 문화, 현안 중심의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는 단위 학교 구성원의 요구에 따라 학년별·주제별로 자유롭게 구성하여 수업과 교육활동 혁신을 위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는 연구회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수업 나눔·수업 성찰을 위한 전용공간을 지원하며, 11월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담양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장은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교육활동을 위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교육력 향상에 꾸준히 노력해 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자발적인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연구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어 빛깔이 다채로운 담양교육이 활짝 꽃피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40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협의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