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함평중학교(교장 차용인)는 4일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비전, 그리고 재능과 소질을 알아가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고민해보는 진로인성키움캠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진로가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자신의 꿈과 비전을 설정하고 자기주도적으로 마음열기 자존감UP, 선천성인적성검사, 나를 리더하라, 미래로 터칭 나의 강점 알아보기, 다중능력검사, 목표계획 작성하기, 진로목표계획 발표하기 등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 됐다.

 

직업체험 프로그램 교육 전문 강사가 해당 직업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바탕으로 한 강의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직업에 대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이해가 가능하게 하며 진로준비 및 직업선택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켰다.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시대에 수많은 직업이 생기고 사라지며 평생직장의 개념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는 현실에서 진로교육에 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필요가 높아지고 있지만, 그에 부응하는 진로교육은 적절하게 수행되고 있지 않는 것이 또한 현실이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서 적성에 맞는 꿈을 찾았고, 나의 성격과 강점을 아는데 도움이 되어 나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은선 행정실장은 “학생들이 자신을 알아가고, 자기이해의 시간을 가지면서 긍정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강화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18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중, 나의 꿈을 찾아서 진로인성키움캠프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