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여수중학교(교장 송남진)는 1월 22일(금)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0.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및 사업추진에 공헌한 학교 표창 독서교육분야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여수중학교는 공간혁신사업을 통해 도서관을 바다가 보이는 그림이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독서·토론교육을 중점과제로 설정하여 수업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다.


독서토론 수업 활동으로 ▲한 학기 한권 읽기 수업 실시 ▲주제 선택 “삶에서 즐기는 시 여행”운영 ▲아침 사제동행 독서 시간 운영 ▲도서관 활용 수업 등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독서토론 수업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이 교육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독서토론 능력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했다.


학생 독서토론 활동으로 ▲독서토론동아리 “독서랑 토론이랑”, “여수 글향기” 운영 ▲ “도서관의 날” 행사 운영 ▲독서주간 운영 ▲교내 독서토론 대회 ▲독서서평쓰기 ▲독서 신문 발행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독서토론 능력을 파악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학부모 독서 캠프 운영 ▲독서토론 교사 동아리 운영 ▲독서토론 수업 컨설팅 ▲수업 나눔 독서 활동 실시 등 교육공동체 전반에 걸쳐 독서토론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송남진교장은 ‘도서관은 학생들의 쉼터로, 놀이터로 놀면서 공부하는 학교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독서 교육을 통해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문화적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갖춘 가슴이 따뜻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59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중, 2020 독서교육 유공 교육부장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