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 자은초등학교(교장 문병섭)에서는 지난 11월 6일부터 18일까지 '한 줄의 기적 감사일기'의 저자 양경윤 강사를 초빙해 회기당 2시간씩 4회기에 걸쳐 ‘우리 자녀 행복 컨설팅’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연수를 실시했다.
 
'행복으로의 초대', '행복을 가져다주는 긍정언어', '매일이 기다려지는 대화', '두뇌에 관한 짧은 이야기', '스스로 학습으로 로그인하자',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게임절제력으로 학습력을 잡아라' 등 7개 파트로 강의가 진행됐다.
 
자녀의 행복 컨설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부모 자신이 변해야 하고 말씨를 바꾸고 표정을 바꾸며 현상을 객관화해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면서 게임의 위험성을 뇌 과학과 연결해 설명하면서 뇌 발달을 학습력으로 이끌기 위한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교육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몰입해 강의에 집중하다보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지경이었다고 하면서, 특히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와의 소통에서 힘들었다는 5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강사님께서 강단에서 일방적으로 강의하고 학부모는 듣는 형태가 아니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추어 직접 경험을 들려주고 학부모님의 질문을 받아 해법을 함께 고민하는 형식의 강의여서 현실적이며 생동감 있고 자녀교육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자은초, 부모의 역할 '우리 자녀 행복 컨설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