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인천미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심상철)은 5월 18일 유아들의 바른 치아관리를 위해 부평구 보건소에 의뢰해 구강교육 전문강사로부터 구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구강교육은 바르게 잇솔질을 하는 방법과 혀 닦는 전문 세척도구를 소개하고 유아전용 칫솔과 치약을 사용하는 방법을 유아들에게 알려주고 바른 치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했다.

 

그리고 잇솔질하는 횟수에 대해서 아침, 점심, 저녁, 간식 먹은 후에 잇솔질을 해야 하고 제일 중요한 잇솔질은 잠자기 전에 하는 잇솔질임을 강조했다.

 

또한 유아기 때의 바른 치아 관리가 성인이 된 후에 튼튼한 치아를 갖게 해 주는 밑거름이 된다는 사실을 유아들에게 인식시켜 주었다.

 

유아들은 흥미 있게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하였고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질문을 할 때는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치아에 좋은 과일과 채소, 생선, 잡곡류, 물을 많이 먹어야 치아가 건강해져서 120살까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강사의 설명에 유아들은 “저도 생선이랑 야채를 좋아해요. ”라고 대답했다.

 

유아들은 구강교육강의를 듣고 난 후 음식을 먹은 후에는 잇솔질을 해야 한다며 간식을 먹은 후에도 잇솔질을 하러 가는 등 바른 치아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문강사로부터 구강관리 교육 받았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