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에서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북 큐레이션’서비스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북 큐레이션’은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좋은 책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추천도서 서비스이다.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 주제와 관련 있는 도서를 전시 하고, 독서 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여 이용자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였다. 

 

특히 이번 3월의 주제는 ‘100주년을 맞은 3. 1운동과 독립운동가 이야기’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고, 독립운동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생각해보는계기를 마련했다. 


오는 4월에는 과학의 달과 23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과학 속에 숨겨진 책 이야기’라는 주제로 상상력을 키우는 과학 기술 책, 책을 사랑한 과학자, 도서관의 소중함에 관련된 다양한 도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도서관 이용자들은 “항상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었는데, 추천도서 코너가 생겨 편리하다.” “매월 주제가 바뀌니 책을 다양하게 읽을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다음 달 주제가 기대된다.” “독서퀴즈 이벤트가 있어 책을 한 줄이라도 읽게 된다. 당첨되면 좋겠다.”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 

 

북 큐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주공공도서관 종합자료실(☏061-330-6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18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공공도서관, 북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 호응도 높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