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예당초등학교(교장 구경석)는 2019. 학교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교실을 보성소방서(서장 최동철) 지원으로 9월 16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40분간 예당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교실은 보성소방서 주관으로 안전체험시설이 부족하여 안전체험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촌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강사 및 이동안전차량 등 소방관서 안전체험 장비를 활용하여 체험중심의 체계적인 안전교육 실시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을 위해 보성소방서는 소방차․이동안전체험차량을 학교 운동장에 설치하고 3개조로 나누어 1조는 지진․피난체험과 연기소화기 체험을 위한 이동안전차량체험을 2조는 소방관의 방화복․공기호흡기 착용 등과 같은 소방차량 체험을 3조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체험을 코스별 순환식으로 체험교육이 이루어졌다.
 
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 과장 박희섭은‘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교육부와 협업으로 119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오늘 예당초등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안전교육 참여 모습을 통해 안전한 보성이 빠르게 이루어 질 것 같아 매우 보람 있는 교육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예당초등학교 6학년 천수아학생은 ‘소방차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나도 화재나 지진 등 위험한 일이 발생했을 때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구경석 교장은 ‘119안전체험교실을 지원해 준 보성소방서 관계자님께 감사하다.’며‘예당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안전을 지키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잘 자랄 수 있도록 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9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 예당초, 소방교육으로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