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녹동고등학교(교장 최용성)는 지난 9월 9일(월)부터 10일(화)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고흥교육지원청 관내 7개교 특수학급 학생들이 고흥군 금산면 일원으로 연합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은 소록도 역사관 관람, 거금생태공원 탐방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와 특색을 알아봄으로써 자긍심을 느끼고 지역사회 적응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소록도 역사관과 공원을 방문해 소록도의 역사와 과거 일제 강점기 때 소록도 주민들의 아픔을 느껴보았고, 거금생태공원 정상까지 등반을 함으로써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다는 성취감과 자신감 확대의 기회를 가졌다.

 

녹동고 김○○ 학생은 “거금생태공원에 등반할 때 비가 내려서 미끄러워 힘들었지만 정상에 올라가 우리가 사는 고장의 앞바다를 내려다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고, “특히 저녁 바베큐 파티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고기를 구워먹으며 이야기를 나눴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말했다.

 

녹동고 이현 특수교사는 “사제동행 1박 2일 함께 하면서 단체 생활을 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을 배우고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배우는 기회가 됐다.”고 말하고, “아울러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을 축적하여 자아성취감을 향상시켜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립과 사회통합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긍정적 기대효과를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6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녹동고, 특수학급 친구들 사제동행 1박 2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