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6일 완도초등학교에서 교육현장의 학부모, 학생, 교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2019. 찾아가는 경청올레’를 운영했다.

 

경청올레는 학교 현안 문제들에 대해 경청,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교육 유관단체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 마련으로 민주적 의사소통 및 협업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 2018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경청올레는 2019. 3. 1.자 완도교육장으로 부임 후 처음으로 운영하는 행사로써 그 의미가 뜻깊은 날이었다.

 

경청올레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장님이 부임하신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는데, 우리 학교의 어려움을 잘 파악하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너무나 감사했다. 앞으로 우리 학교 뿐 만아니라 우리지역 교육 발전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학교의 현안 문제, 학생교육프로그램 지원, 자녀교육 관련 학부모의 건의 및 제안 사항을 검토 반영하고, 교육지원청과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소중하고 행복한 완도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은 완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완도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68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교육지원청 ‘2019. 찾아가는 경청올레’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