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석수)은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교수요원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연수과정 담당자 30여명이 신안 섬마을 인생학교에 입교했다.
 
또한 인생학교에 입교하기 전, 김석수 원장은 수능 한달여 기간을 앞둔 고3 학생들을 위해 도초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섬마을 인생학교 프로그램으로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 이우학교 정광필 교장의 ‘50+새로운 도전을 위하여’, 전 풀무학교 정승관 교장의 덴마크 에프터스콜레 학교 방문 경험 공유, 이수진 작가의 ‘학교의 시계가 멈춰도 아이들은 자란다’ 특강과 비금도 투어 일정이 이어졌다.
 
핵심 내용은 새로운 도전을 위해 내면의 힘을 키우고 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적절한 쉼이 필요함을 강조했다.특히, 전 풀무학교 정승관 교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함께해서 행복한 덴마크 교육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며 자아의 성장은 타인을 통해서만 이루어지고, 타인과 관계 맺지 않고 자기 자신에 이르는 지름길은 없음을 인지하고 연수원 가족들도 공동체의식 역량 강화에 힘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희 연수기획부장은 “적절한 쉼은 우리를 더 창의적으로 만들고 인생을 아름답게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섬마을 인생학교 연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질 높은 연수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시사점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7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연수원, 연수과정개발 위해 섬마을인생학교 입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