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지난 9월 18일(수)과 23일(월) 2일간에 걸쳐 관내 초등교감 및 지역아동센터관계자, 유치원 및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2019. 놀이활동 활성화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놀이 활동 강화로 학생들의 공감과 소통, 자기건강관리능력 강화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과 교원 및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의 놀이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산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초등 교감 및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연수에는 전통놀이다문화교육연구소(소장 전영숙)에서 전통놀이를 통한 학생 문화감수성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유치원 및 초등교사 대상 연수는 광주산수초등학교 위건욱 교사가 교실놀이를 통한 학생놀이활동 중심 체험과 실습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지역아동센터장은 “함평교육지원청에서 늘 마을과 지역이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줌에 따라 우리지역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에 모두가 함께하고 있다는 자긍심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운영 물품까지 지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학교와 학교 밖에서도 충분히 즐겁고 행복하게 서로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놀이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박영숙 교육장은 “함평교육지원청은 2019. 놀이활동 선도지원청으로서 우리 지역 모든 학생들이 어디서든, 언제든 서로가 서로 돕는 협력적 사고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654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놀이활동 활성화 연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