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9월 18일(수)~9월 26일(목) 장성중앙초등학교 등 3개 학교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를 진행하고 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관내 유․초․중 21교를 대상으로 교직원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를 추진했다. 경청올레는 교육장이 학교를 방문하여 교직원들의 다양한 건의 사항이나 의견을 듣는 것이다. 건의 사항이나 의견 중 교육지원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해결하였다. 지역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은 도교육청에 건의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올해 하반기의 ‘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 대상을 학부모와 만나는 것으로 했다. 그 첫 걸음으로 장성중앙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하는 경청올레를 9월 18일(수) 장성중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했다. 학부모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미숙 교육장은 “섬김의 마음으로 교육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것”을 학부모들과 약속했다. 학부모들은 학교 체육관 방송시설 개선, 급식실 환경 개선 등 학교의 교육활동에 필요한 사안들을 건의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학부모와의 함께하는 ‘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에서 나온 학부모의 의견을 검토해 수용 가능한 부분들은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 교직원, 학생과 꾸준히 소통하여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교육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82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