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안귀녀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조명래)은 수학·과학 분야 영재 조기 발굴 및 고급인력 확보의 저변 확대를 위한 2012학년도 제24회 경상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 중학생부에서 경북도내 시군에서 최고의 입상자를 낸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각 시·군별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일 경상북도과학교육원 주관으로 실시된 경상북도 중학생 수학․과학 경시대회 중학생 응시인원 178명 중 구미지역 배정인원은 수학, 과학 각10명씩 20명이 참가했다.

 

도대회 입상학생은 106명이며, 구미교육지원청 입상 학생은 금상 5명, 은상 10명, 동상 5명 등 참가학생 20명 전원이 금상을 비롯한 상위권에 입상했다.

 

특히, 도대회 금상 10명중 구미지역 중학생이 5명이 입상하여 전체 금상 중 50%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상북도 수학․과학 경시대회는 수학·과학에 흥미가 높고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각 학교별로 예선대회를 거쳐, 시·군별 지역교육청이 실시하는 지역예선대회에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최종 도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중학생부와 고등학생부로 구분하여 실시된다.

 

참가 대상은 중·고등학교 전학년이 대상이며, 평가 내용은 수학․과학 분야의 영재 조기 발굴 및 수학․과학 교육과정의 정상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단순 지식보다 사고력, 창의력 등 다양한 능력 평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의 이러한 성과는 학교별 학생 수준에 맞는 수준별수업 및 구미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의 열성적인 영재학생 지도에 의한 결과로 보이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간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학·과학 경시대회 구미 중학생이 금상 휩쓸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