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장성군이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을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와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역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한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장성희망일자리센터‧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장성군은 지난 27일 군청 광장에서 ‘잡어스(JOB-US)’를 활용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채용이 필요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정보 제공 및 지원사업 안내, 전문 상담을 진행했다.

 

‘잡어스(JOB-US)’란 시‧공간적 제약으로 일자리 찾기가 어려운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해 고용 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탑승한 이동식 상담 버스이다.

 

군은 잡어스를 찾은 총 28명의 구직등록 신청자에게 구직신청서와 이력서 작성 컨설팅, 취업 지원 서비스 안내 등 취업 정보를 제공했으며, 아울러 민생지원 시책 10개 사업도 함께 안내하였다. 또한 구직자 중 2명을 장성군 소재 구인 등록기업에 알선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컨설팅 신청자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고, 구직 등록 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와 기업이 원하는 인력이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풍요로운 장성을 만들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8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센터’ 구직자 만족도 높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