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중,고등학생 영어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영어 원어민 교사가 참여하는‘원어민 교사 영어 원격수업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4명의 중, 고 원어민교사로 구성된 지원단은 매주 2회 강진교육지원청에 모여 영어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컨텐츠를 제작하여 이를 강진 관내 14개 중, 고등학교 영어교사들과 공유하고 있다.

이들이 제작하고 있는 학습자료는 ▲ 단원별 주요 어휘 목록  ▲ 단원별 주요 대화문 음성 파일 자료 ▲ 다양한 상황에서 원어민 교사가 등장하는 동영상 자료 ▲ 수준별 읽기, 쓰기 자료 등으로 구성됐다.    

수업 지원단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강진고 영어교사 Maria Moschini는“원격수업을 운영해야 한다는 새로운 과제가 생겼지만, 과거와 다른 방식의 수업을 시도하는 것 자체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원격수업이 꼭 어려운 것만은 아니며, 디바이스를 매개로 한 통신기술의 활용과 교사의 아이디어로 충분히 보완되고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라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관내 학교는 향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초, 중, 고등학생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을 기반으로 e학습터 및 EBS 온라인 클래스의 교육 컨텐츠를 적극 활용 중이며, 원격수업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학습 꾸러미 제공, 원어민 교사 활용 수업 컨텐츠 제작 및 공유 등의 방법으로 영어교육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0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교육지원청,‘원어민 교사 원격수업 지원단’운영으로 중, 고등학생 영어 학습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