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교사들도 쉽게 수업영상을 제작하고 학생들과 쌍방향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자세한 ‘온라인 수업 매뉴얼’책자를 제작하여 각 학교에 배포했다.


이 자료를 연수원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일선 학교에서 수업과 학급운영을 걱정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온라인 수업을 어려움 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각급 학교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 휴업 기간이 더 연장되고 학생들의 학습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교사들이 학생 학습과 생활지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MS팀즈, ZOOM, 구글 Meet, 오캠 활용 등으로 에듀테크 활용을 통한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유투브 영상으로 자세히 안내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시작됨에 따라 전직원 비대면 쌍방향 화상 실시간 강의 활용 연수 실시 후 온라인 개학을 앞둔 학교 현장 교사들에게도 원격 수업이 가능하도록 전남교육연수원TV 유투브 채널에 강의영상을 탑재해 교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김성희 연수기획부장은“연수원에서 제작한 유투브 영상과 온라인 수업 매뉴얼이 온라인 개학 중 학습지도와 학생 관리를 해야 하는 교사들의 고민을 일부라도 해결해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앞으로도 연수방법을 다양화하여 많은 교사들이 연수에 쉽게 참여하고 교사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연수 과정 개발에 노력해 나가야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3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연수원, 온라인 개학 대비 온라인 수업 매뉴얼 제작·배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