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4월 2일~7일(4일간) 관내 초․중․고․특 교사(교당 1명)를 대상으로 원격 쌍방향 화상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MS팀즈, ZOOM 프로그램 실습 연수를 실시했다.

 

MS팀즈,  ZOOM 프로그램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 가능한 원격교육 플랫폼으로 화상수업 및 토론, 소통 등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원격상의 출석체크, 발표자 및 참가자 관리, 파일 공유, 실시간 채팅창을 활용한 상호작용, 스마트폰과 연동한 화상 수업 사례 등 실습 위주로 이루어져 원격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의 궁금증과 어려움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에 대해 많은 부담감을 갖고 있었으나 생각보다 화상수업프로그램이 배우기가 쉬워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나, 원격수업을 할 수 있는 기반 조성(노트북, 웹캠, 데이터 사용료 지원 등)을 위한 지원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향후 온라인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원격수업 현장지원단을 구성하여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컨텐츠 활용 중심, 과제 수행 중심 수업 관련 유형에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검토하여 원격수업의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64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원격수업 대비 MS팀즈, ZOOM 프로그램 실습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