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호남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이 2주간 연기됨에 따라 신입생들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온라인 학습인 ’HNU Pre-School‘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호남대학교는 지난 2월 6일 긴급 확대보직자회의에서 1학기 개강을 3월 2일에서 16일로 2주간 연기하면서, 교수학습개발원을 중심으로 개강 일정 지연에 따른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신입생들의 학습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마련에 총력을 쏟아 왔다. 

 

교수학습개발원이 마련한 ‘HNU  Pre-School’ 프로그램은 교내 지식공유플랫폼인 Wisehub(http://ehub.honam.ac.kr)와 학술정보원(도서관)에 개설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외국어와 컴퓨터 자격증 강좌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3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호남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honam.ac.kr)의 전자학습관에서 수강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외국어 강좌는 영어와 중국어, 중국어와 일본어, 기타 언어에 대해 기초와 수험단계 등 단계별 강좌를 실시하며, 컴퓨터 자격증 강좌는 기초과정과 사무자동화 및 일반, 운영체제와 프로그래밍 과정, 창업과정 등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내용 등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또 보건계열 학생을 위한 온라인 해부학실습(e-Anatomy) 및 해부생리학 교육 콘텐츠도 제공되고 있어 신입생이 원하는 학습을 자율적으로 설계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학과별로 담당 교수와 신입생들이 적극 참여해 학습계획서와 결과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며, 참여 지도교수와 학생에게는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 장윤경 원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불가피하게 개강일정이 지연되긴 했지만, 신입생들에게 소속감을 심어주고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신입생과 교수진이 적극 참여해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1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3월 2일부터 신입생 ‘온라인 학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