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및 보호자 총 44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겨울방학 프로그램인「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겨울방학」을 주제로 여수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학생들이 방학을 맞아 교실을 벗어나 인근 지역의 다양한 체험으로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하여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관찰하고 해양문화의 가치 이해 및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메인수조에서의 아쿠아 판타지쇼와 아쿠아플라넷의 마스코트인 벨루가쇼를 관람하며 해양생물의 신비함도 느낄 수 있었다. 이후에는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타며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날 체험을 함께한 한 학부모는 “단체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협동과 질서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다양한 체험으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학생들의 사회 경험 증진 및 긍정적인 정서 함양을 위한 의미 있는 체험학습이 됐다”면서 “앞으로 여러 가지 활동과 교육을 구성해 사회 적응 능력 및 일상생활 적응 능력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43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겨울방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