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진로연계 사진 편집.jpg

전남 구례중학교(교장 장이석)는, 진로 연계 ‘인성키움나눔 및 예술감성교육 프로젝트’를 29, 30일 전교생과 함께 실시한다고 밝혔다.

 

10. 29.(목)은, 구례 퀴즈, 구례 비유하기 활동을 한다. 또한, 드로잉콘서트를 통해 노래, 시, 이름 느끼기 활동을 한다. 체육체험으로 학급 공동체 의식과 배려심을 기르고, 마술체험과 미니요리도 한다.

 

10. 30.(금)은, 구례 정보 검색 활동으로 내 고장에 대해 자긍심을 고취한다. 음악 에세이 ‘그대와 영원히’를 랜선으로 비대면 관람한다. 구례문화해설사 임세웅 지역강사의 구례 강연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극단 지우의 온라인 랜선 공연 관람을 학생들은 기대하고 있다. 뮤지컬 음악 에세이 ‘그대와 영원히’는 성실한 청년 민우가 갑자기 시한부 선고를 받고 남은 시간에 추억을 쌓아가는 내용이다.

 

현실 세계의 만남이 아닌 가상 세계의 만남이 랜선이다. 랜선 여행, 랜선 공연, 랜선 친구 등등 랜선 단어가 요즘 많다. 랜선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인터넷, TV 방송 등을 통하여 공연하는 것이다.

 

구례 사랑 퀴즈왕은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구례 관련 정보를 검색한다. 구례 사랑 비유왕도 뽑는다. ‘구례는 ( )이다. 왜냐하면~’을 완성하는 것이다. 드로잉콘서트는 노래와 시를 함께 느끼며 학생들이 자신의 이름이 가진 의미까지 생각해보는 활동이다.

 

스포츠활동으로 축구, 얼티미트, 농구를 한다. 얼티미트(ultimate)란 플라잉디스크를 이용하여 상대편 엔드 존에 터치 다운하여 득점하는 경기이다. 1989년에 세계 대회 ‘월드 게임즈’ 종목이 됐다.

 

창의인성부장 박지훈 교사는, “인성키움나눔 및 예술감성교육’을 통해, 인성과 예술 감성 역량을 키우고, 애향심과 공동체 의식도 함께 기릅니다. 학부모, 지역사회의 참여도 환영합니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9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중, 비대면 랜선 콘서트 '그대와 영원히' 등 예술감성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