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 송도초등학교(교장 모미정)는 11월 9일(토) 세계시민교육과 관련하여 세계시민동아리 탐방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우리 고장 자원 탐방을 통해 세계시민 의식을 높이는 데 의미를 둔다.

 

특히, 한해 동안 꾸준히 실시해왔던 세계시민교육의 추수단계로써 학생들의 세계시민교육(GCED) 감수성을 공고히 하며 역량을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계획됐다.

 

교내 국제교류활동부, 유네스코 레인보우부, 청소년단체 학생 등으로 구성된 이번 탐방인원은 차이나타운 개항장, 근대문학관, 개항박물관, 조계지 일대 체험 등을 통해  과거의 인천과 만나보고, 송도 GCF 및 인천도시역사관, 센트럴파크, 트라이볼 일대를 탐방하며 인천의 현재와 미래에 관하여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미정 교장은 “이번 우리 고장 세계시민 자원 탐방 활동으로 우리 송도초 어린이들이 세계시민으로서 평화와 문화다양성에 관하여 함께 고민하고 더욱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018학년도에 이어 올해도 세계시민학교로 선정된 인천송도초등학교는 보다 다양한 주제로 지구촌 공동의 문제 해결을 위한 학생 수업 공유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주제를 탐구하며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세계시민의 힘’이 자라는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60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송도초, 세계시민동아리 탐방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