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지난 9월 23일, 성황초등학교(교장 신현)는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학교 공동체를 구축하여 학교 교육의 극대화를 도모하고자 ‘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은 2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실시와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 가족 공예공방 ‘비누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어깨동무 꿈마당’을 함께 운영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의 일과가 마무리되는 오후 시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하는 저녁 식사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식사가 끝난 뒤에는 성황관에서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시간을 가졌다. 그 후 가족이 함께 하는 비누 만들기 체험 및 레크리에이션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정광수 운영위원장은 “2학기를 시작하며 여러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주신 학교 측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기존의 딱딱하고 경직된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학교 교육과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신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간의 상호 소통하고 가족 간의 삶의 질이 향상되었길 기대해본다. 또한 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어 학교 공동체 간에  서로 신뢰가 형성되면 학교 교육의 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6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성황초, 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