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황진성 기자]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10월 2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협의회 주최로 열린 ‘제30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 & 전국 뷰티페스티벌 기능경진대회’에서 대상을 포함, 참가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진대회에 출전한 호남대 뷰티미용학과 학생 34명은 헤어·피부 및 네일아트 등 전 종목에서 출전해 대상 3개, 금상 9개, 은상 15개, 동상 9개 등을 수상했다.

 

전혜빈(4년)씨가 고전창작 쪽머리 부문에서, 조수진(1년)씨가 퍼머넌트부문에서, 친잉전(3년)씨가 얼굴관리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은 김태희(2년), 최윤선(1년) 등 8명이, 은상은 하 진(1년), 정가람(1년) 등 14명이 수상했다. 동상은 자오예(4년), 송석진(1년) 등 9명이 각각 수상했다.

 

전현진 교수는 “특히 뷰티미용학과에 재학 중인 중국유학생이 출전하여 수상을 함으로써 호남대 뷰티미용학과가 지식과 기술 및 미용 예술 감각을 모두 갖춘 글로벌 미용전문인 양성과 K-Beauty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뷰티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의 요람임을 입증했다.” 고 말했다.

 

이번 ‘제30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기대회 & 전국뷰티페스티벌 기능경진대회’는 광주·전남권 10개 대학과 10개의 뷰티미용학원 등에서 총 1천여명이 출전해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35개의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태그

전체댓글 0

  • 797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뷰티미용학과,‘제30회 광주광역시장배 미용경기대회’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