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광양공공도서관(관장 권남익)은 4월 12일 광양지역 초·중·고등학교의 도서관 담당교사 및 독서교육 담당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교사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학교독서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 시간이었다. 구례북초등학교 구혜진 사서교사가 학교도서관 운영 및 감사준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업무를 안내하였으며, 한국청소년센터 대표 원은정 강사는 학교독서교육활성화를 위한 인문학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광양공공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독서문화프로그램과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강연을 한 원은정 강사는 책, 영화, 인문학을 통해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독서교육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원작이 있는 영화들을 통해 학생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소재를 제공하였으며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미션주기, 가치보드 만들기와 같은 활동을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권남익 관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와 도서관이 더욱 활발히 협력하고 소통한다면 학교독서교육이 활성화되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학교도서관 업무를 처음 맡아서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한 해 동안 학교도서관을 담당할 교사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