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 Wee센터는 10월 21일(수)에 함평Wee클래스 업무 담당자 및 Wee센터 업무 관련자를 대상으로 Wee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주요 사업 추진 일정,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지원방안, 효과적인 비대면 상담(온라인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학교 담당자들 간 정보 공유 및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코로나의 물리적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Wee클래스에서 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위한 비누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됐다.


Wee클래스 협의회에 참여한 업무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서로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학생상담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현장에서 학생들과 비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는 내적·외적 힘을 길러보는 프로그램을 추진해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완 함평교육장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혼란스러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상담관계자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도 Wee클래스 간 협력 관계와 자체 대응력을 높여 학생들의 심리방역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담 서비스로는 학교 단위의 위(Wee)클래스 상담과 교육청 단위의 위(Wee)센터 상담, 모바일 상담 ‘상다미쌤’, ‘다 들어줄 개’, 채팅, 게시판 상담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 전화상담으로 ‘한국심리학회’ 등이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53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Wee센터, ‘온라인 상담 활성화’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