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한국창의예술고(교장 신홍주)는 8월 5일(수)부터 7일(금)까지 광양 락희호텔에서 학교공간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미술과 및 음악과 학생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학생들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반영하는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의 진행은 박수정 건축사(건축사 동행 대표)를 중심으로 학생의 상상력과 내재된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학생이 중심이 되고 주인이 되는 학생중심 한국창의예술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워크숍을 주도해 진행했다.

 

첫째날 운영은 공간혁신 우수사례가 되는 창원 행복마을학교 및 지혜의바다 도서관 방문을 통해 새로운 공간이 창의적 발상으로 예술활동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가졌다.

 

둘째날 핵심과제의 내용은 역량중심 학생 생활공간 설계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공간 구축 등 창의융합형 예술교육 공간을 강화함으로써 예술 활동으로 개인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예술인 양성에 중점을 둔 학교공간 혁신과제를 두고 열띤 토론과정을 거쳐으며 공간별 4인 1조가 되어 모델링을 완성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획일적인 학교공간이 쉼과 놀이, 그리고 학습역량을 키워주는 공간으로 재설계되고 건축사와 학생 동아리 간 꾸준한 소통을 통해 더욱 유기적인 공간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학생 동아리대표 김00은 “직접 설계과정 뿐만이 아니라 공사과정 및 준공에 이르기까지 학생 감리단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학교공간 혁신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도교육청 및 학교에서 꾸준히 지원해 줄 것을 바란다”. 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3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의예술고, 삶의 혁신을 위한 공간혁신! 그 문을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