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영재교육원(원장 조정자)이 8월 5일(수) ~ 6일(목) 이틀 동안 자연․인문영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역사인물과 함께하는 인성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생들은 매천 광양 출신 조선의 마지막 선비 매천 황현 선생의 발자취를 찾아보며 선인들의 인문학적 소양의 근간을 되찾아보고 그 정신을 마음 속 깊이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인성체험 프로그램은 사라실형형색색마을학교(대표 조주현)와 펀펀마을학교(대표 김미순) 강사들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매천 황현의 문방사우필통만들기(가죽공예), 매천 황현의 시계(목공예), 매천 황현의 서책 오침제본(한지공예), 우국지사의 일생 스토리텔링(코딩, 3D페인팅)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광양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우국지사 매천 황현선생의 충절을 새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역사적 교훈을 얻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움은 물론 올바른 인성과 생활태도 및 소통방법을 배웠을 것으로 기대했다.

 

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단순히 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천 황현선생 탐구를 통해 역사기행의 재미를 더하고, 좀 더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광양의 유명한 매천 황현 선생님의 삶의 방식을 느낄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조정자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으로 광양 영재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역사에 관심을 갖고 깊이 있는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소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한 마을교육 과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15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역사인물 탐구 인성체험학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