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2020. 자유학년제 계획단계 컨설팅을 학교별 맞춤형으로 지원했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중학교 7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희망 컨설팅 일정을 수렴하여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됐다.

 

각 학교에서는 올해부터 자유학년제 전면 실시로 인해 한 학기가 아닌 두 학기 자유학기제 운영을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어 자유학년제 계획 및 운영에 관한 이번 컨설팅에 관심과 능동적인 참여 의지를 보여주었다. 

 

김완 함평교육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학사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에 학교 구성원 간 활발한 의사소통과 집단지성의 힘이 돋보인다’며, ‘중학교 1학년 대상의 자유학년제 운영 시에도 이러한 집단지성과 교직원 모두 전문적학습공동체로서의 자발성과 동료성을 토대로 추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컨설팅에 참석한 한 교사는 “궁금했던 사항을 컨설턴트와 즉각적으로 묻고 답하고 동료들과 나누는 시간이 매우 유익했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제 정착을 위한 학교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과  자유학년제 관련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2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2020. 자유학년제 계획단계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