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영재교육원(원장 이정희)은 27일 담양교육지원청 주차장에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법으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교재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배부 방식은 상호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교재 수령시간을 사전에 선택하고 형제·자매가 있는 경우는 한 번에 수령하여 차량이 일시에 몰리는 상황을 방지하였다. 학부모와 학생 모두 정해진 시간과 절차를 엄수해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교재를 배부했다.

 

담양영재교육원 담당자들은 배부 당일 발열체크는 물론 개인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해 위생 관리에 힘썼으며, 2020학년도 담양영재교육원 교재뿐만 아니라 운영안내 책자도 함께 배부했다.

 

교재 배부에 참여한 학부모는 “예년에 비해 개강일이 한 달 이상 연기되어 걱정이 많았으나 담양영재교육원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교재를 배부해 줘서 고맙다.”며 만족하였다. 또한 “우리 아이들이 곧 완공될 청죽골교육지원센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정희 담양영재교육원장은 “신속하고 안전하게 교과서를 배부할 방법을 고민하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모든 영재교육원 구성원들 모두가 힘을 모아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30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영재교육원 교재‘드라이브 스루’로 안전 배부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