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3월 31일 교육부가 단계별 온라인 개학 추진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관내 각 학교의 온라인 개학 준비가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영암 온라인 개학 준비 추진단을 구성하고 학교 현장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 개학이 발표됨과 동시에 학교장 대상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하였고, 단 한 명의 아이도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소외되지 않도록 학생 개인별 온라인 기기와 데이터 이용 실태를 파악하는 한편 이에 따른 교육지원청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영암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학교장, 교감, 교사로 꾸려진 온라인 개학 준비 추진단은 교육청 지침을 근거로 학교급별에 따른 온라인 수업 계획, 시간표 작성, 출결 관리, 학습 인정 방법, 평가 방법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관내 학교에 안내할 계획이다. 

 

온라인 개학 준비 추진단은 학교별 담당자 배정 후 관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온라인 개학 체크리스트를 바탕으로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 개별 준비 현황을 살펴보고, 이에 따른 학교의 어려움,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4월 9일에 이루어지는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선제적인 온라인 개학 준비가 이루어졌다는 평을 들었다. 또한 추진단은 학생 활동 중심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가 온라인 상에서 실시될 수 있도록 화상회의 프로그램 모의 테스트를 실시하고,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라 교육지원청에서 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온라인 개학 준비 추진단을 가동하게 되었다.”며, “영암의 아이들이 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온라인 학습을 통해 최대한의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96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암교육지원청, 함께라면 온라인 개학도 두렵지 않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