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1월 13일(월) 장성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유․초․중학교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장성교육참여위원, 장성군 학부모 네트워크, 마을학교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 실현을 위한 「장성교육 2020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2019년 장성교육지원청과 학교의 교육 활동을 정리한 홍보 영상 자료를 시청하면서 지난해를 되돌아보았다. 또한 장성성산초등학교에서 학교 구성원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는 공간혁신 실천 사례를 안내해 주어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성교육 2020」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5대 교육지표, 역점과제, 특색교육을 담고 있다. 민주시민교육, 학교혁신 내실화, 조직문화 개선의 역점과제와 장성성비정신 계승 교육의 특색교육을 선정하여 학생과 교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이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으로 학교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학생의 배움을 키우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사창초등학교 노명숙 교장은“「장성교육 2020」은 장성교육지원청의 주요 교육활동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학교에서 해야 할 주요 사업을 안내해 주어 학교의 교육과정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소감을 이야기 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학생은 배움이 즐겁고 교사는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 실현을 위하여 학교, 지자체, 학부모, 지역민이 서로 협력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주인의 마음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교 혁신에 앞장서자”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42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2020년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장성교육 혁신호 닻 올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