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해외 유명 항공사를 찾아 다양한 승무원 체험 실습을 하고 있다. 특히 현장 영어면접, 강의 수료 등 실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13일 광주대에 따르면 항공서비스학는 최근 브루나이공화국 로열브루나이항공(Royal Brunei Airlines)에서 승무원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펼쳐진 이번 교육은 항공서비스학과 재학생 21명과 교수 1명 등 22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항공안전수영을 비롯해 영어면접, 강의 등의 승무원 필수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실습 교육은 승무원 서비스 교육, 안전교육, 항공안전수영 비상 착수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또 학생들은 락사마나경영대학(Laksamana College of Business)을 방문, 시바라자(S. Sivarajah) 부총장 특별강연과 항공안전수영 비상 착수 훈련 교육, 항공사 영어면접 인터뷰 등 취업에 필요한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광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올해 초 락사마나경영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현장체험실습 및 학생교류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광주대 이현주 항공서비스학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외항사의 구조 등을 구체적으로 인식해 취업역량을 높일 기회가 됐다”면서 “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글로벌 교육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대는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돕기 위해 해외기업 체험교육을 비롯해 해외 취업동아리 활동, 해외 취업아카데미, 크루즈 해외 취업 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05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대 항공서비스학과, 해외 승무원 체험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