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양은주)은 금일 13일(금),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에서 주최한「제20회 아름다운학교賞」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학교賞’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환경부, 각 시도교육청이 후원해 배움과 나눔의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아름다운 학교를 발굴하고 널리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상이다. 매년 아름다운학교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전국에 있는 유초중고가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으며, 교육전문가의 엄격한 실사와 확인 과정을 거쳐 전국에서 아름다운 학교를 선정한다.

 

놀이와 쉼이 있는 광양중마유치원은 안전하고 쉽게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놀이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우리 아이들이 놀며 배우며 생각하는 공간으로 마을 공동체와 동행하여 지속가능발전을 지향하는 실천중심 교육을 진행함을 인정받아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우리놀이로 더 신나는 인성의 날을 매월 실시하여 만 3~5세 유아가 어울려 놀이하는 과정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유아 중심 놀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공동체가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유치원 문화를 바탕으로 자율혁신유치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텃밭에서 사랑으로 가꾼 식물을 활용한 조물조물 건강먹거리 만들기와 실내외 안전하고 괘적한 놀이 환경을 조성하여 공립 단설유치원으로서 지역의 거점 유치원 역할을 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2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중마유치원,『제20회 아름다운 학교賞』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