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학생들이 담배의 유해성을 알고 금연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건강하고 씩씩한 김해동광 어린이를 바라며 12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금연실천 페스티벌”을 열었다.
 
12일(목), 저학년(1~3학년)은 먼저 마술과 놀이로 흥미와 집중력을 높여 담배의 유해성을 알고 흡연예방 수업을 통해 평생 금연실천을 다짐하는 활동을 하였다. 고학년(4~6학년)은 흡연예방 수업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에 대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도전! 골든벨을 진행하며 금연실천을 다짐했다.

 

그리고 13일(금)에는 각 반별로 평생금연실천 다짐 글쓰기, 흡연예방 금연실천 포스터 그리기 등 다양한 학예행사로 담배에 대한 유해성을 다시 한번 익히고 평생 금연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술로 배우는 금연에 도우미로 참여했던 1학년 학생은 “마술이 정말 신기 했고 재미있었다. 사람에게도 동물에게도 해로운 담배가 더 싫어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도전 골든벨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골든벨을 해서 즐거웠어요. 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 담배의 나쁜 물질들을 더 정확하게 알아서 담배는 해로운 것 같아요.”라며 평생 금연을 함께 다짐했다.

 

김해동광초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을 정확하게 알고, 마술과 도전 골든벨, 학예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생 금연을 실천하는 마음을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되는 행사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194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담배~! 싫어요! 금연 좋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