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 연구회인 김해뮤지컬연구회(회장 손승원)에서 올해 창단한 ‘김해교육뮤지컬단(단장 박중구)’은 12월 14일 토요일 마르떼 더 홀에서 오후 3시, 오후 7시 총 2회에 걸쳐 뮤지컬 ‘산해정’을 공연무대에 올린다.

 

김해교육뮤지컬단은 김해지역에 처음 창단된 공교육으로서의 초등학생 뮤지컬단체로서 지난 7월 오디션을 거쳐 현재 총 13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복교육지원센터 및 지역문화예술기관인 경남문화예술교육협동조합(마르떼) 등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조와 지원을 통해 운영되었고, 지역의 전문 예술강사와 뮤지컬 지도경력이 많은 초등교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질 좋은 수업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뮤지컬 ‘산해정’은 남명 조식 선생이 실제로 김해지역에 살았던 시절 머물던 ‘산해정’을 모티브로 배움에 대한 열망이 있는 주인공 ‘영이’를 통해 신분과 성별에 상관 없이 삶이란 배움의 여정임을 그려내고자 시도했다.

 

총 연출을 맡은 김해동광초등학교 교사 정재희는 “아이들이 단순한 지식에 국한된 배움이 아니라 많은 경험과 다양한 배움 속에서 자신만의 색을 찾고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며 연출 소감을 밝혔다.

 

배움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만큼 많은 이들의 공감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올해 1기 단원으로 참여한 학생은 “뮤지컬을 배울 수 있어 정말 즐거웠고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2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행복교육지구, 김해교육뮤지컬 창단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