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마동초등학교(교장 장완표) SAEK-동(童) 사랑 나눔 봉사회는 12월 09일(월), 본교 봉사단 학생들이 나눔 봉사 활동을 다녀왔다. 광양마동초 학생 약 35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미래핵심 인재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나눔의 미덕과 바른 인성 함양의 계기를 선사헸다.

 

SAEK-동(童) 사랑 나눔 봉사회는 전교학생회를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지원한 학생들로 구성되었다. 억지나 강요가 아닌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어서 그런지 봉사활동을 하는 중에 어느 하나 싫은 내색을 보이거나 요령을 피우는 학생은 보이지 않았다.

 

노인전문요양원에서 봉사단 학생들이 주로 한 활동은 어르신들을 위해 안마해 드리기, 주변 정화 및 청소활동을 하였다. 봉사활동을 하는 중간 시간에 학생들이 준비해간 간식으로 어르신들을 정성껏 대접하기도 했다.

 

특별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광양마동초등학교 오케스트라단도 함께하여 멋진 연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도 즐겁게 해드리는 시간도 가졌다. 공연을 보는 가운데 까르르 웃는 어르신들은 큰 함박웃음을 보이시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이었다.

 

봉사단은 추후 광양시 주변 쓰레기 줍기 활동, 특수 어린이집 돌봄 및 동화책 읽기 활동, 공공도서관 청소 및 사서 정리 활동을 할 예정이다.

 

장완표 교장은 이러한 학생들의 사회봉사 참여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 대해 어려서부터 생각하고 도움을 주는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가치관 형성에 중요한 과정이 될 수 있고, 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어른으로 커 나가는데 굉장히 중요한 활동이다.”라고 밝히며 SAEK-동(童) 사랑 나눔 봉사회의 지속적 활동을 통해 나눔의 미덕이 본교 학생들의 마음에 널리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2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마동초, SAEK-동(童) 사랑과 나눔의 봉사단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